본문 바로가기

강의ㆍ강좌/비즈니스

대략적인 브랜딩 맵의 정리

728x90

Ⅰ. 브랜딩 맵?

‣ 브랜딩 맵이란 쉽게 말해서 전체적인 브랜드 전략을 짜기에 앞서 필요한 내용과 과업을 정리하는 지도이다. 개발자분들이나 사이트를 기획하시는 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사이트맵과 유사한 개념이다.

 

Ⅱ. 포스팅 이미지

‣ 브랜딩맵에 있어서 정답은 없다. 사실 기본적인 골격구조는 통일된 형태로 가지고 있긴 하지만 사실 그건 상황, 환경, 프로젝트의 내용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 내가 올린 이 브랜딩맵 역시 브랜딩맵의 정답을 올려 놓은 것이 아닌 그냥 이런 것들이 있다. 정도로 참고만 해주면 된다.

 

Ⅲ. 그래서 왜 해?

‣ 이전 포스팅때도 이야기 했지만 브랜딩이라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보여지는 것이 전부가 아닌 보이지 않는 숨겨진 전략들이 굉장히 많다. 브래드 이름 만들고, 로고 만들고, 홈페이지 만들고 “우리 브랜드요.” 라고 하기에는 생략된 과업들이 너무나 많고 그 과업을 놓치지 않고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이 브랜딩맵의 목적이다.

 

그리고 우리가 설계한 브랜딩 전략이 과연 효과적으로 수행될 수 있는 지 판단할 수 있는 청사진이기도 하다.


editor & photograph by capstone

Copyright 2022. capstone-project All rights reserved.

-

𝙲𝚘𝚗𝚝𝚊𝚌𝚝 𝚖𝚎𝚝𝚑𝚘𝚍 𝚏𝚘𝚛 c𝚊𝚙𝚜𝚝𝚘𝚗𝚎

mail : project@capstone.id

kakao : http://pf.kakao.com/_BxcQxmb

-

𝙾𝚞𝚛 𝚌𝚑𝚊𝚗𝚗𝚎𝚕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capstone_id/

Pinterest : https://www.pinterest.co.kr/capst0ne

Youtube : https://youtube.com/@id.capston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