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액세사리 브랜드는 정말 많다. 그 중에서 소비자드를 만족시키는 브랜드는 몇 되지 않는다. 워낙 촬영하는 사람들의 성향이나 촬영 제품, 콘셉트가 다르다보니 모든 촬영자를 100% 만족을 시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높은 범용성과 제품 퀄리티로 소비자들에게 호불호가 거의 없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에델크론.
에델크론은 전동제품부터 수동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개발, 생산, 유통하고 있고, 거의 대부분의 사용자가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 브랜드이다. 필자 역시 이 에델크론의 제품을 여러개 보유하고 있고, 정말 잘 사용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플렉스 틸트 헤드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필자가 처음 구매한 에델크론의 제품이고, 5년 넘게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그럼 이 플렉스 틸트 헤드라는 제품이 무엇이냐? 바로 카메라 삼각대에 연결 또는 기분 헤드 위에 연결하여 카메라의 높낮이 조절을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 필자는 이미 1개를 가지고 있고, 지금까지 정말 사용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사용해서 그런가? 결국, 나사선 하나가 나가서 불안해하며 사용하고 있던 차에 프로모델이 나와서 에델크론 플렉스 틸트 헤드 프로 모델을 구매했다.
I. 프로와 일반의 차이
프로와 일반의 가장 큰 차이라 한다면 레버의 존재 여부이다. 이 레버를 통해 헤드의 관절마다 장력조절과 고정을 할 수 있는데 기존 일반 모델은 이걸 육각 렌치로 조여서 했었고, 너무 꽉 조이고, 카메라의 무게가 올라가게 되거나 부감촬영과 같은 무리한 각도로 세팅을 할 때 나사 선이 나가서 고정 육각 스크류가 헛돌아서 사용이 굉장히 불편했다.
하지만 프로모델은 그냥 적당히 육각 스크류를 만져주고 레버로 조여주면 고정이 된다. 이게 진짜 편리하다. 이 부분을 고려하면서 해당 제품을 보게 되면 굉장히 매력적으로 보인다.
반대로 아쉬운 부분도 있다. 일반모델 대비 프로모델의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관절의 개수다. 일반은 3개, 프로는 2개. 이 관절의 개수는 카메라를 더 높게 세울 수 있다. 하지만 프로는 관절이 2개다 보니 높이 셋업에서 일반 모델 대비 더 낮은 셋업만 가능하다. 만약 3개의 관절을 사용 더 높게 설정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만큼 또 무거워진다. 때문에 휴대성 면에서 본다면 2 관절이 더 매력적으로 보이기도 한다.
II. 디자인
일단 제품의 소재는 튼튼한 알루미늄 소재의 바디다. 일반 모델과의 차이라고 한다면 앞서 말한 레버가 달려 있다는 것과 전체적인 관절 프레임이 두껍고 튼튼해 졌다는 것이다. 그리고 가장 마지막 관절이 앞쪽으로 돌출되어 있고 그 뒤로 전체 프레임이 튀어나와 있다. 위쪽에는 균형을 맞추기 위한 수평 계가 존재한다.
III. 편의성
이 제품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테일한 부분들이 보인다. 먼저 레버 부분에 손잡이를 만들어 줬다. 이 손잡이는 좌우로 이동이 가능한 구조를 띠고 있고, 사용자가 조금 더 쉽게 레버를 조이고 풀 수 있도록 해주었다. 그다음은 프레임 측면에 이 플렉스 틸트 헤드를 컨트롤할 수 있는 육각 렌즈가 수납되어 있다. 해당 렌치는 이 제품의 단 한 개의 영역을 제외하고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안되는 영역은 카메라 잠금 레버 부분만 크기가 다르다. 근데 이건 손댈 일이 거의 없다.
IV. 사용
이 제품을 사용하면 부감촬영은 물론이고 다양한 구도에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촬영환경을 보다 편안하게 만들어 준다. 높이조절은 물론이고 패닝도 가능하다. 물론, 유압식 해드처럼 자연스러운 틸트, 패닝이 되는 건 아니지만, 구도가 고정된 상황에서 활용성은 굉장히 높다. 또한, 바닥이 평평한 곳에서 사용했을 때 균형만 잘 맞추면 미니 삼각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는 미니 삼각대와 결합해서 사용해도 되고 말이다.
불과 사용한 지 1주일 정도 된 제품이지만 이 제품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가격은 솔직히 비싸다. 30만 원대. 만약 누군가가 “이게 30만 원의 가치를 하나요?” 라고 묻는다면 전문가들에게는 가치를 한다고 답할 수 있고, 일반 사용자에게는 부정적인 답변을 할 것 같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촬영현장 또는 촬영장소에서 카메라 각도를 다양하게 변경해야 하고, 구도를 바꿔야 하는 혹은 그러한 촬영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이 제품은 최고의 편의성을 선물해 줄 것이라는 거다. 끝.
editor & photograph by capstone
Copyright 2022. capstone-project All rights reserved.
-
𝙲𝚘𝚗𝚝𝚊𝚌𝚝 𝚖𝚎𝚝𝚑𝚘𝚍 𝚏𝚘𝚛 c𝚊𝚙𝚜𝚝𝚘𝚗𝚎
mail : project@capstone.id
kakao : http://pf.kakao.com/_BxcQxmb
-
𝙾𝚞𝚛 𝚌𝚑𝚊𝚗𝚗𝚎𝚕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capstone_id/
Pinterest : https://www.pinterest.co.kr/capst0ne
Youtube : https://youtube.com/@id.capstone
'리뷰ㆍ후기 > 촬영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블로워가 이렇게 귀여워도 될까요? 카메라청소 도구 비스고 임프 에어블로워 리뷰 (0) | 2022.09.02 |
---|---|
이거 하나로 촬영시간이 5% 단축됩니다. 스몰리그 스패너 툴세트 (0) | 2022.07.22 |
색온도를 맞춰주는 애플리케이션 〔라이트컬러스펙트럼프로ㆍLightSpectrumPro〕 (0) | 2022.07.07 |